로고·브랜드·캐릭터

로고·브랜드·캐릭터

CI

충청남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CI

BI

충청남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잇길 BI

잇길이란 연결 또는 잇다 라는 뜻을 나타내며
'하나의 마음으로 연결된다'는 의미

충청남도 정신건강 공동브랜드 구축

충청남도 정신건강사업의 정체성과 방향성을 아우를 수 있는 브랜드 설정

충청남도 정신건강사업의 모습을 따뜻함 · 생명 · 에너지의 상징인 태양의 형상으로 표현
더불어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정신건강 유관기관 간의 네트워크 이음을 강조

캐릭터

네이밍 - 코음이

[코음이]- 충청남동 영문의 'C' 충청남도 정신건강 및 자살예방을 위한
미션과 슬로건을 표현하는 핵심단어 Connect와 Core의 'Co'
코끼리의 '코'를 더하여 연결과 이음의 의미를 담음.

코가 짧은 코끼리,코음이

느릿한 성격에 무뚝뚝해 보이는 표정이지만 정이 많은 순둥이.
말을 많이 하지는 않지만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주며 단체활동, 조직력이 뛰어난 주변에 항상 사람들로 가득하다.
충청남도 정신건강 브랜드는 충남도민의 안녕한 마음을 위해 행복한 이음의 길을 만들어가자는 미션,
정신건강복지사업의 주된 기능과 사업이념이 담긴 '잇길'로 잇길의 마음을 담아 충청남도 정신건강 캐릭터는 ‘코가 짧은 코끼리’로 정했다.
코끼릴는 느리지만 듬직한 충청도인을 표현하고, 짧은 코는 공동체의 다양한 구성원을 의미한다.
큰 귀로는 정신건강의 어려움을 잘 듣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